UPDATED. 2024-03-04 17:19 (월)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구글 매출 TOP 10
상태바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구글 매출 TOP 10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8.2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출시 이후 꾸준한 성적표를 내고 있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22일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구글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TOP10에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크로니클은 이날 한국 구글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10위에 랭크됐다. 국내 출시 이튿날인 지난 17일 애플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한 ‘크로니클’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상위권 진입에 성공하며 서비스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원스토어 매출 순위도 6위까지 오르며 게임이 서비스 되고 있는 모든 앱마켓에서 매출 순위 톱 10을 달성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또한 크로니클을 플랫폼의 경계없이 다양한 경로로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여러 앱 마켓과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고 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원스토어와 PC 부문의 매출은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16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 15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 19일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정상을 기록하며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우수한 게임성으로 출시 이후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앱마켓 매출 순위에서도 차근히 기록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 기반 최초의 MMORPG로 3명의 소환사와 350종 소환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가 특징이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소환수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자신만의 조합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수동 플레이의 재미를 강화하고 게임 초반 원하는 소환수를 부담없이 획득할 수 있는 무한 선별 소환 시스템과 카툰 랜더링 기법을 활용한 동화 감성 그래픽 등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초반 유저들의 호응을 얻는데 성공했다.

특히 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 환경을 지원해 플랫폼 경계 없이 게임을 즐기고 조작감과 시각적 즐거움을 풍부하게 살려 유저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기존 동 장르와는 다른 ‘소환형 MMORPG’라는 새로운 특장점으로 크로니클의 게임성을 검증받은 만큼 국내에 이어 향후 해외에서도 크로니클만의 차별화 포인트로 성공을 이어갈 계획이다.

크로니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