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반도건설, 우수협력사 초청 ESG 역량강화 실무자교육
상태바
반도건설, 우수협력사 초청 ESG 역량강화 실무자교육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1.0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반도건설이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반도건설은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30여개 협력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반도건설 주요 협력사 ESG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반도건설 제공]

교육은 반도건설의 핵심가치를 담은 ESG 매뉴얼 소개, 협력사 지원사업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또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 ESG경영팀을 외부강사를 초빙해 ▲ ESG 도입 배경 ▲ ESG 경영의 필요성 ▲ ESG 관련 대내외 규제 및 법규 현황 ▲ 협력사 ESG평가 모형 및 평가기준 ▲ ESG 평가의 활용 및 기대효과 등 중소기업의 ESG 필요성과 평가절차 등을 다뤘다. 

올해 첫 ESG 매뉴얼을 발간한 반도건설은 공급망 리스크 관리를 위해 내년 상반기 내 전문교육기관과 연계, 우수 협력사 ESG 경영지원사업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박현일 반도건설 총괄사장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반도건설의 경쟁력"이라며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자 보편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사용 ESG 매뉴얼 개발 및 우수 협력사 ESG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협력사들의 ESG 지원사업에 앞정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반도건설은 지난 5월 ESG 역량 강화 및 글로벌 ESG 평가 대응을 위한 상세 가이드북인 반도건설 혁신가치를 담은 ESG 매뉴얼을 발간에 이어 하반기 전부서 및 현장 ESG KPI(핵심성과지표)도출을 통한 사전 리스크 관리 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이슈들을 사전에 개선해 나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