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3 09:52 (목)
엔씨,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상태바
엔씨,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2.2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엔씨(NC)소프트가 아마존게임즈와 글로벌 진출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아마존게임즈와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신작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마존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쓰론 앤 리버티의 북미, 남미, 유럽, 일본 등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 국내,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 권역은 엔씨가 직접 서비스한다.

엔씨소프트가 아마존게임즈와 손잡고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쓰론 앤 리버티’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아마존게임즈와 손잡고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쓰론 앤 리버티’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최문영 엔씨 최문영 PDMO(수석개발책임자)는 “아마존게임즈는 해외 현지화, 운영, 마케팅 등 탁월한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전 세계 이용자에게 국가와 언어의 경계를 넘어선 차세대 플래그십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만의 감성과 경험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크리스토프 하트만 아마존게임즈 부사장은 “엔씨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오랜 기간 유명 온라인 게임을 선보여 온 검증된 개발사”라며 “엔씨와 같이 뛰어난 개발 역량을 보유한 개발사와 함께 퍼블리싱 하는 것은 우리의 중요한 사업 영역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쓰론 앤 리버티가 현재 세계적으로 큰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만큼 우리의 글로벌 서비스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이용자에게 최고 수준의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쓰론 앤 리버티는 엔씨가 ‘Play For All’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발 중인 AAA급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Narrative)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