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사장 아저씨’가 편지를? 카카오게임즈, 이색 복지
상태바
‘사장 아저씨’가 편지를? 카카오게임즈, 이색 복지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2.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들에게 이색 선물을 전달했다.

가방 세트와 운동화, 텀블러, 입학 축하케이크에 더해 ‘사장 아저씨’의 축하 편지와 상장을 전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일상이 게임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임직원과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일상을 선사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 매년 초중고 및 대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자녀 연령에 맞는 입학 축하 선물을 증정했다. 책가방과 체육활동에 필요한 운동화 및 신발주머니, 휴대용 텀블러, 방과후 간식을 지원하는 식음료 기프트카드와 ‘사장 아저씨’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편지와 ‘멋진 어린이 상장’을 준다.

중고교와 대학교 입학 자녀들에게는 각각 30만원과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또한 가족을 위한 복지 제도로 자녀를 출산하거나 배우자가 출산을 한 크루를 위해 ‘출산 선물’과 임산부 크루를 위한 ‘임신 선물’, 자녀를 믿고 맡기며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직장 어린이집’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들에게 몰입도 높은 휴가 제공을 위해 라이언 캐릭터 비치볼, 피크닉 매트 등의 여름휴가 패키지를 대여해주며 캠핑카와 캠핑 트레일러, 캠핑 용품 등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복지 제도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카카오게임즈는 2017년부터 여성가족부가 부여하는 가족친화인증을 꾸준히 획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여가친화인증 기업에도 선정됐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모두가 즐거운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길이라는 인식을 토대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즐거운 크루’, ‘행복한 크루’, ‘건강한 크루’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