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6 00:15 (금)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누적 계정 1.5억 돌파
상태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누적 계정 1.5억 돌파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3.2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크래프트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출시 6주년을 맞아 지난 6년간의 주요 기록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엑세스로 처음 출시되어 글로벌 PC·콘솔 판매량 7500만장을 돌파한 배틀로얄 장르의 대표 타이틀이다. 출시 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하며 국내 게임업계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전 세계 240여 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나고 있다. 크래프톤은 보다 많은 이용자가 배틀그라운드를 접할 수 있도록 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으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해왔다. 이외에도 신규 맵과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의 재미를 이끌어냈다.

[사진=크래프트]
[사진=크래프트]

배틀그라운드는 지역별 맞춤형 전략 및 무료화 전환에 힘입어 신규 이용자 유입이 지속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6년 연속 스팀 최다 플레이 및 최다 세일즈 게임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5073만개를 돌파했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163억6011만 시간을 넘었다. 활성 이용자(액티브 유저) 수도 증가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곳은 CIS(독립국가연합) 지역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017년 대비 약 30%의 증가율을 보였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서도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6년간 게임, 차량, 아티스트 등 총 20개의 글로벌 IP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특히 블랙핑크와 맥라렌 컬래버레이션은 전 세계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배틀그라운드는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별 보급’ 이벤트를 통해 미션 수행 시 6주년 기념 스킨, 헌터 상자, 스프레이, 승리 댄스, 밀수품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