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25 (화)
현대엔지니어링 CSR, ‘비대면 걸음기부’ 쪽방촌 후원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CSR, ‘비대면 걸음기부’ 쪽방촌 후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5.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서울시 쪽방촌을 후원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소셜임팩트 플랫폼 빅워크와 함께 비대면 걸음 기부 사회공헌활동,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7’을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음달 11일까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임직원 뿐 아니라 일반 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는 7억 걸음이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설레는 발걸음은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일상생활이나 운동할 때 측정되는 걸음을 현대엔지니어링의 캠페인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주거 취약계층인 서울시 쪽방 주민들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걸음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다. 매 시즌 목표 걸음을 초과 달성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0년 처음 캠페인을 진행했다. 현재까지 총 8만1000여명의 임직원과 일반인 참여자가 참여했다. 총 41억3000만여 걸음을 모아 방한의류, 전기매트, 각종 식료품 등 다양한 물품들을 쪽방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일반 참가자가 기부한 걸음들은 서울시 쪽방 주민을 위한 혹서기 대비 물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은 건강과 재미를 얻으면서 비대면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코로나 사태가 사실상 종결됐지만 기존에 큰 호응을 얻었던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은 유지하면서 다양한 대면 봉사활동도 함께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