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00:15 (수)
골프존 스트라이크존, 중국소프트볼협회와 계약
상태바
골프존 스트라이크존, 중국소프트볼협회와 계약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5.1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골프존의 뉴딘콘텐츠가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뉴딘콘텐츠는 “중국소프트볼협회와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 ‘스트라이크존’ 판매 계약을 체결해 중국 베이징시에 스트라이크존 시스템을 공급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뉴딘콘텐츠는 “지난해 하반기 WBSC(세계야구소프트볼협회)와 개최한 세계 스크린야구 대회인 WBSC 버추얼컵 대회를 계기로 스트라이크존 브랜드가 중국에도 알려지게 돼 중국소프트볼협회와 판매 계약을 통해 수출 성과를 얻었다”고 했다.

중국 베이징 시내 하이엔드 쇼핑몰 ‘완샹후이’에 설치된 뉴딘콘텐츠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스트라이크존. [사진=골프존]
중국 베이징 시내 하이엔드 쇼핑몰 ‘완샹후이’에 설치된 뉴딘콘텐츠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스트라이크존. [사진=골프존]

 

스트라이크존의 빅파트너를 통한 중국 수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계 스크린야구 대회를 통해 스트라이크존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접하게 된 중국소프트볼협회는 뉴딘콘텐츠와 손잡고 앞으로 성장성이 높은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스트라이크존 시스템 공급 계약을 통해 중국 베이징시 시싼치에 럭셔리 쇼핑몰 브랜드인 완샹후이의 야구, 소프트볼 전문숍에 스트라이크존 시스템을 설치했다. 완샹후이는 중국 내 20개 이상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최고의 하이엔드 쇼핑몰 중 하나다. 중국 소프트볼 협회는 이번 설치를 계기로 향후 스트라이크존 시뮬레이터를 중국에 있는 다수의 럭셔리 쇼핑몰에 설치할 예정이다.

스트라이크존만의 차별화된 기술력 또한 이번 중국 시장 진출에 한몫했다. 스트라이크존은 국내에선 유일하게 타격과 투구가 모두 가능한 것은 물론 연식구, 자동 타석 인식 센서를 통해 안전한 스크린야구 경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풀HD 그래픽 화면, 다양한 효과음 등으로 실제 야구장에 온 것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정된 타석에서 벗어나면 볼이 나오지 않게 하는 비전 센서 기반의 자동 타석 인식 센서,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자동 피칭 슬라이더 기능을 도입해 더욱 안전한 경기를 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유일하게 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 볼의 속도와 방향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도 실력에 맞춰 쉽고 편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다.

홍진표 뉴딘콘텐츠 대표이사는 ”이번 중국 소프트볼 협회를 통해 스트라이크존이 의미 있는 중국 진출을 하게 됐다. 중국인들도 스크린야구를 통해 생생한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시기를 바란다”며 “스트라이크존은 스크린야구 업계의 리딩브랜드로서 앞으로도 현지 트렌드에 맞춘 혁신 기술과 아이템을 선보이며 글로벌 진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딘콘텐츠 스트라이크존은 2016년도 국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을 기록해 왔다. 론칭 2년 만에 스크린야구 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지금까지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