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비비고, 해외가 인정한 ‘K-푸드’ 등극
상태바
비비고, 해외가 인정한 ‘K-푸드’ 등극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7.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비비고 만두가 해외 미디어에서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12일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호주, 미국, 일본 등 해외 미디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호주의 공중파 방송 7NEWS의 프로그램 'Sunrise'는 최근 비비고 만두의 인기 비결을 조명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Sunrise는 아침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현지 유명 셰프 Dan Hong과 진행자가 함께 한국식 만두를 빚고 비비고 만두를 시식하는 모습을 전했다. 진행자 Matt Shirvington(맷 셔빙턴)은 "간단한 조리만으로 얇은 만두피에 속이 꽉 찬 한국식 만두를 즐길 수 있다"며 비비고 만두를 극찬했다.

비비고 치킨도 치킨 본고장 미국에서 사랑받고 있다. 미국 최대 주간 잡지 피플(People)은 비비고 치킨을 피플 매거진 푸드 어워즈(People Magazine Food Awards)의 베스트 냉동식품으로 꼽았다. 비비고 치킨은 매콤달달한 소스 등을 발라 튀겨낸 한국식 양념치킨을 앞세워 프라이드 치킨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을 공략했다.

일본에서도 지난달 니혼 TV 방송망 프로그램 'ZIP'이 냉동식품 리얼 리뷰 코너를 통해 비비고 냉동 김밥의 특장점과 함께 CJ제일제당의 급속냉동 기술을 소개했다. 대형마트에서 비비고 냉동 김치치즈김밥을 구매한 소비자는 "가게에 가지 않아도 맛있는 한국의 김밥을 구매할 수 있다"며 제품 구매 이유를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호주 현지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의 1000여개 모든 매장에 비비고 만두를 론칭하며 메인스트림 시장으로의 진입을 본격화했다. 출시 초반부터 '고품질의 K-만두' 인지도를 확보하며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 6대 제품 또한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 브랜드로 미주,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전략 국가인 일본에서는 지난달 도쿄 시부야에서 한 달 동안 K-스트리트 푸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으며 평일에도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룰 만큼 인기를 끈 바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푸드 영토 확장을 위한 CJ제일제당의 노력이 세계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에 한국 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