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CJ프레시웨이, 강원도와 MOU
상태바
CJ프레시웨이, 강원도와 MOU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7.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강원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는다.

CJ프레시웨이는 13일 "강원 지역 농특산물의 생산, 유통, 판매 확대를 목표로 강원특별자치도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는 농가, 지역 사업자와의 협력 시스템을 고도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방침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와 강원도는 13일 강원특별자치도청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상호 협력의 의의를 공유했다. 이번 협약은 양측이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도지사 인증 농특산품을 공동 발굴하고 해당 상품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유통하는 등 기존에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CJ프레시웨이는 2020년부터 강원도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 이래로 지역 상품의 유통 판로를 개척하는 활동을 꾸준히 지원했다. CJ프레시웨이가 발굴하고 강원도가 인증한 지역 특화 상품의 매출 규모는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133%씩 늘어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감자옹심이를 적용한 밀키트, 평창 곤드레나물로 만든 간편식 상품 등이 이에 해당한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층 고도화된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상생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기존에 진행해 왔던 지역 농특산물 인증 사업을 통해 신규 상품을 지속 개발하는 동시에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또한 계절마다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이 불안정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적정가로 판매될 수 있도록 계약재배 매입량을 늘리고, 전국 각지에 고루 분포한 외식 및 급식 사업장에 수매한 원물을 공급함으로써 판로 확대에 기여한다.

CJ프레시웨이는 협약을 통해 고객사에 고품질 국산 농산물을 안정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지역 특화 산물이 적용된 고부가가치 상품을 독점 개발해 외식 고객사에 납품할 계획이다. 단체급식 및 컨세션 사업장에서 메뉴화해 선보이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 외에도 스마트 농업기술 보급, 콜드체인 물류 인프라 지원, 식자재 품평회 개최, 단체식 조리법 가이드 제공 등 면밀한 지원 프로그램을 병행해 지역 먹거리 산업의 발전을 돕는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태 강원특별차지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농가와 농특산물 생산 업체들이 다양한 유통채널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정 강원 농특산품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기업이 지역에 힘을 보태는 모든 활동은 궁극적으로 최종소비자가 더 좋은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농가의 생산 역량을 높이고 도내 사업자의 판로 개척을 돕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시스템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