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아모레퍼시픽재단, '문화와 예술' 학술연구 지원 공모
상태바
아모레퍼시픽재단, '문화와 예술' 학술연구 지원 공모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8.0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1973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연구 지원을 지속해온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처음으로 '문화와 예술' 분야 학술연구 지원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문화와 예술' 주제의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3년 연구 지원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문화와 예술' 분야는 처음으로 공모를 진행하는 신규 주제이며, 아름다움의 문화를 선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 공고히 하고자 주제로 선정했다. 지원자는 자유주제인 '문화와 예술: 교류, 융합, 그리고 변화', 지정주제인 'K컬처에서의 아름다움' 중에서 선택 지원할 수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재단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재단 제공]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이 가진 고유의 문화적·예술적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동시대 한류 콘텐츠 확산의 문화적 현상 등에 대해 고찰하는 연구를 적극적으로 독려한다. 또한 연구 지원을 통해 과거 역사적 흐름 속에서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이 가진 가치와 세계 시장에서의 매력 요인을 찾아 알리고자 한다"고 사업을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사업 공모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오는 14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박사학위 소지자이면서 최근 5년간 논문 3편 이상 게재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고, 선정 시 논문 편당 10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연구 기간은 1년이다. 접수 및 안내에 대한 세부내용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