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하나은행 맘케어 센터 4호는 검단신도시 지점
상태바
하나은행 맘케어 센터 4호는 검단신도시 지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8.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은행이 인천 서구에 육아 전용 공간을 조성했다. 

하나은행은 22일 "인천 서구 원당동에 전날 ‘하나 맘케어 센터’가 함께 조성된 검단신도시 지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하나 맘케어 센터는 하나금융그룹이 상생금융 문화 확산과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육아 전용 공간 조성 프로젝트다. 이번에 신설된 하나은행 검단신도시 지점은 야탑역금융센터, 수유역금융센터, 남가좌동 지점에 이은 하나 맘케어 센터 4호점이다.

전우홍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부행장(왼쪽 두번째), 양성환 하나은행 검단신도시 지점장(왼쪽 세번째) 등. [사진=하나은행 제공]

이 지점은 인천 검단신도시의 중심 상업지역에 위치, 지역 주민과 인근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점 내 하나 맘케어 센터에는 임산부, 영유아를 동반한 손님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특히 하나 맘케어 센터 4호점은 ▲ 임산부 휴게실과 수유실 ▲ 이유식 존 ▲ 기저귀갈이 존 ▲ 키즈 존 등 온 가족이 안심하고 아이를 돌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누구나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의 금융 접근성 개선과 고령층 등 대면 거래가 익숙한 손님들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영업점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며 “금융 소비자 편익 증대는 물론 저출산 위기 극복 등 사회적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하나은행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