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농협중앙회-센디, 디지털 영농서비스 확산 MOU
상태바
농협중앙회-센디, 디지털 영농서비스 확산 MOU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9.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농협중앙회가 화물운송 플랫폼 센디와 함께 한다.

농협중앙회는 12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센디와 디지털종합영농플랫폼 NH오늘농사의 출하배차 서비스 확대 및 현장 이용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출하배차 서비스는 농업인과 운송기사를 직접 연결 해주는 디지털 혁신서비스로, 농업인에게 유리한 도매시장 등 최적의 판매처를 추천하고 시세조회부터 운송예약과 결제까지 통합·일괄 지원하는 기능을 갖췄다. 

지우호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장(왼쪽), 염상준 센디 대표이사. [사진=농협중앙회 제공]

주요내용은 ▲ NH오늘농사 출하배차 현장이용 확산 및 서비스 홍보·마케팅 ▲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출하배차 서비스 확대 ▲ 디지털농업 현장 확산을 위한 데이터 연계 협업 등이다. 양사는 보유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지우호 농협중앙회 디지털혁신실장은 “본격적인 출하시즌을 앞둔 상황에서, 센디와의 협력은 농업인들의 이용편의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사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쉽고 경제적인 출하 원스톱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등 농업인 실익 증진 및 경쟁력 있는 농업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