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15:15 (수)
CJ프레시웨이, 천안시농협조공법인과 MOU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천안시농협조공법인과 MOU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0.3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힘을 쏟는다.

CJ프레시웨이는 31일 "지난 30일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천안시농협조공법인), 단체급식 전문 기업 ‘엔에프’와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천안시농협조공법인과 거래하고 있는 천안 지역 단체급식소의 질 향상과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나선다. 단체급식 전문 기업 ‘엔에프’와도 협력해 안정적인 급식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홍승주 천안시농협조공법인 대표(왼쪽부터), 김진중 CJ프레시웨이 급식SU장, 오승영 엔에프 대표.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홍승주 천안시농협조공법인 대표(왼쪽부터), 김진중 CJ프레시웨이 급식SU장, 오승영 엔에프 대표.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천안시농협조공법인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교 등 850여 곳을 비롯해 대학교, 리조트, 사회복지시설 등으로 식자재를 유통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들을 대상으로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포함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식자재를 유통하고 식품안전, 영양관리, ESG 등을 주제로 건강한 식문화를 위한 교육·컨설팅도 제공한다. 

또한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주문 시스템 '온리원푸드넷'을 통해 간편하게 상품을 주문,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천안시농협조공법인은 다양한 식자재 유통 채널에 보다 맞춤화된 상품 ·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향후에는 천안시농협조공법인과 협력을 통해 천안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우수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전국 5만여 식자재 유통 고객사로 유통을 확대하는 등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자재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단체급식소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농산물의 판로를 개척하는 등 기업과 농가의 상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