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6 10:11 (월)
K-POP 리소스 애드프리즘 박홍주 대표 '2023 오픈이노베이션 IR 데모데이' 우수상
상태바
K-POP 리소스 애드프리즘 박홍주 대표 '2023 오픈이노베이션 IR 데모데이' 우수상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3.11.2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K-POP 리소스 제작 문화기술 인재 양성 사업'을 이끄는 애드프리즘 박홍주 대표가 '2023 비대면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IR DEMODAY' 우수상(3위)을 차지했다.

창업진흥원과 한국방송·통신, 전파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3 비대면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IR DEMODAY(데모데이)'는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창업진흥원 사전 예선에서 선정된 업력 7년 이하의 스타트업 대표 10명이 발표와 Q&A 시간을 갖고 순위를 가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사진=프렐루드스튜디오 제공]
[사진=프렐루드스튜디오 제공]

 

이날 프렐루드스튜디오 박홍주 대표는 'K-POP' 리소스 제작 문화기술 인재 양성 사업과 음원 리소스 플랫폼 애드프리즘과 관련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 내용은 ▲전 세계 모든 아티스트들의 음원 발매와 동시에 리소스를 동시 유통하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 ▲리소스 데이터를 유통과 추가 수익 창출 ▲해외에만 의존하고 있는 리소스 플랫폼 국내 활성화와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국내 생태계 유입 등이었다.

박홍주 대표는 "K-POP 시장이 호황인 만큼 이날 K-POP 음원 리소스 관련 발표 순간 현장 분위기가 매우 좋았다"라며 "이를 계기로 본격적인 투자 유치를 통해 국내 음원 리소스 산업 생태계 구축에 선봉장 역할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K-POP 리소스 제작 문화기술 인재 양성 사업(수행책임자 박기영 교수, 공동책임자 이경호 교수, 박홍주 대표)은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2023년 4월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 사업'에 선정되면서 진행됐다. 이후 5889개의 음원 리소스를 제작했고 애드프리즘이라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리소스 플랫폼을 개발했다.

오는 30일에는 K-POP 리소스 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음원을 활용한 동물원 35주년 리메이크 앨범(6곡) 발매와 동시에 리소스 유통도 시작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