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00:36 (화)
삼표그룹 콘크리트 벤치, 성동구에 기부한 배경
상태바
삼표그룹 콘크리트 벤치, 성동구에 기부한 배경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12.1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삼표그룹의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실천했다. 

삼표그룹은 14일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벤치 6개를 서울시 성동구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한 UHPC 벤치는 성동구청과의 협의를 통해 중랑천과 한강 합수부에 위치한 용비쉼터에 설치됐다. 이곳은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다.

[사진=삼표그룹 제공]

 

하천 범람 문제로 인해 용비쉼터에는 목재, 플라스틱 소재의 벤치를 설치할 수 없었고 이에 삼표그룹의 기술을 접목한 UHPC 벤치를 설치하게 됐다.

UHPC는 일반 콘크리트 보다 강도가 최대 10배 높고 유연성이 커 대표적 친환경 건설기술로 꼽힌다. 철근과 콘크리트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탄소배출 감소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또한, 구조물의 경량화가 가능하고 다양한 건축물의 형태를 연출할 수 있어 형상과 색상, 질감 등 표현이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다.

앞서 삼표그룹은 기술연구소를 통해 개발한 UHPC로 업사이클링 벤치를 제작, 서울종로구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진행했다. 이를 통해 총 20개의 벤치가 종로구 관내 공원 등에 설치됐다.

삼표그룹은 UHPC 벤치 기부 등 건설기초소재 업의 특성을 살린 특성을 살린 CSR을 전개하며 ESG 경영을 실천 중이다. 삼표그룹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지역 동반 상생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팀 팀장은 “이번에 용비쉼터에 설치한 UHPC가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