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공영홈쇼핑, 대한결핵협회에 2000만원 기부
상태바
공영홈쇼핑, 대한결핵협회에 2000만원 기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2.28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공영홈쇼핑이 결핵퇴치에 힘을 보탰다. 

공영홈쇼핑은 28일 "서울시 마포구 본사에서 대한결핵협회에 결핵퇴치 지원사업을 위한 성금 2000만원을 전달하고 크리스마스 씰(Seal)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씰 판매를 통해 조성된 결핵퇴치기금은 취약계층 결핵 검진 사업, 학생 행복나눔 지원사업, 결핵 홍보사업, 결핵균 검사 및 연구 등 국내외 결핵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된다.

이종원 공영홈쇼핑 경영본부장(왼쪽), 최종현 대한결핵협회 사무총장.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 중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공적 마스크 판매처로 선정돼 마스크 물량 공급과 판매에 심혈을 기울인 바 있다. 호흡기 감염병을 겪으면서 대한결핵협회의 임무와 보건의료사업에 크게 공감하고 이번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참여하게 됐다.

대한결핵협회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발행하는 올해의 씰은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대표작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이종원 공영홈쇼핑 경영본부장은 "호흡기 감염병의 대표적인 결핵환자가 12년만에 증가세로 전환될 위기에 놓여있다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코로가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한다는 것을 겪었듯이, 이번 기부활동이 결핵퇴치 및 예방 등 대한결핵협회의 보건의료사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