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23:07 (월)
이스트소프트 엑스포넨셜자산운용, 47억원 규모 유상증자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엑스포넨셜자산운용, 47억원 규모 유상증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1.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이스트소프트 그룹 계열사 자산운용 전문회사 엑스포넨셜자산운용이 선제적 투자에 나섰다.

이스트소프트는 “엑스포넨셜자산운용이 지난달 20일 이사회를 열고 47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 결의와 함께 자기자본을 100억원 이상으로 확충했다”고 8일 밝혔다. 대상은 최대 주주인 줌인터넷이다.

이번 유상증자는 이스트소프트 그룹의 자산운용업 확대 개편 전략과 더불어 엑스포넨셜자산운용의 한 단계 진화된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 기반 마련을 위한 선제적 투자 차원에서 추진됐다. 엑스포넨셜자산운용의 투자 프로세스 고도화를 위한 인력 및 시스템 투자로 치열해지는 자산운용산업 내에서 경쟁 우위를 빠르게 확보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엑스포넨셜자산운용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움직임은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다. 이는 지난해 10월 안다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출신의 김태선 대표가 부임하면서 본격화됐다.

우선 조직의 전문성이 강화됐다. 김태선 대표 부임 이후 신한자산운용 헤지펀드 운용팀 출신의 김현우 이사와 키움투자자산운용, 하나증권 등에서 20년 이상 활동한 김지영 상무가 합류하며 맨파워가 한층 강력해졌다. 자산운용 리서치 전문 인력도 보강된 상태다.

짧은 기간 동안 트렉레코드(실적) 확보를 위한 발판도 마련했다. 엑스포넨셜자산운용은 최근 100억원 이상의 펀드레이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자본금 확충과 동시에 재무 건전성도 확보하게 됐다. 확보한 자금은 이번에 신설한 '엑스포넨셜 SQUARE 일반사모 1호'에 시딩(초기) 자금으로 일부 투입한다. 이를 통해 외부 펀딩을 실시하고 설정액을 100억원 규모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선 엑스포넨셜자산운용 대표는 “공격적인 투자와 함께 그룹사 기술 자원을 적극 활용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성과 만들고 그 속에서 엑스포넨셜자산운용만의 경쟁 우위를 빠르게 확보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