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18:43 (수)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1기, 6개 게임 정식 출시
상태바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1기, 6개 게임 정식 출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1.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의 1기 교육생들이 스팀 6개의 게임을 정식 출시했다.

크래프톤은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1기에 29명의 예비 게임 개발자들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8월부터 3개월 간 게임 제작의 기초를 배운 후 2개월 간 팀 단위로 제작한 6개의 결과물을 11일 스팀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은 지난해 하반기 크래프톤이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크래프톤 정글’의 파일럿 형식으로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로고.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로고. [사진=크래프톤 제공]

6개 게임의 총 다운로드 수는 16일 기준으로 2만1500건을 돌파했다. 특히 로그라이크 덱빌딩 장르 ‘프로스트레인’과 전략 보드게임 ‘보드랜드’는 스팀 신규 출시 인기 제품 순위에도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용자는 ▲영화 ‘설국열차’처럼 이동하는 열차 세계에서 생존하는 덱빌딩 ‘프로스트레인’ ▲드릴머신을 타고 지하세계를 탐험하는 채굴 액션 ‘언더마이너’ ▲중력장으로 퍼즐을 풀어나가는 중력 조작 액션 ‘그라비티아’ ▲네크로맨서가 되어 적을 물리치는 뱀서류 로그라이크 ‘네크로 럼블’ ▲해킹으로 조작하는 캐릭터를 옮기며 싸우는 FPS 액션 ‘메뉴버’ ▲보드 타일을 이동하며 몬스터와 전투하는 전략 보드게임 ‘보드랜드’를 스팀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프로스트레인 키비주얼. [사진=크래프톤 제공]
프로스트레인 키비주얼.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은 예비 게임 개발자들에게 게임의 재미 요소를 분석하고 실제 게임 개발 및 출시 등 게임 제작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에 기반해 경기대 수원캠퍼스에서 22주간의 합숙을 통한 몰입 경험, 자기 주도적 학습, 팀 협업 기반의 프로젝트로 운영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