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6 09:51 (일)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5’ 글로벌 출격
상태바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5’ 글로벌 출격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3.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컴투스가 글로벌을 겨냥한 새로운 야구 매니지먼트 최신작을 선보인다.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진화하며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함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특히 미국의 '메타크리틱' 사이트에서 2007년 ‘올해의 게임상’, 2016년 '올해의 PC게임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출시한 OOTP 25는 프로야구 KBO리그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MLB)와 마이너리그의 최신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완벽 반영했다.

시리즈 출시 25주년을 맞아 한층 더 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전략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OOTP 25를 플레이하는 모든 구단주는 팀에 속한 선수에게 개별적으로 주루 개선, 체력 강화, 새로운 투구폼 장착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 방향을 정할 수 있다.

또한 MLB의 역사적인 선수들만이 입성하는 명예의 전당을 디지털 콘텐츠로 구현했다.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만나보게 된 해당 콘텐츠는, 선수가 수상한 트로피, 동판 등을 실제와 똑같이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모든 유형의 토너먼트에 자신이 보유 중인 선수 로스터를 자유롭게 시험해 볼 수 있는 ‘토너먼트 샌드박스’ 콘텐츠도 도입해 시뮬레이션 게임의 깊이를 더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공식 출시한 OOTP 25는 OOTP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