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우리금융그룹, 아이유와 4년 더
상태바
우리금융그룹, 아이유와 4년 더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4.2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우리금융그룹과 아이유가 동행을 이어간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022년부터 4년간 모델로 활약한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광고 계약을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 연장으로 아이유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첫 장기 모델이 됐다.

우리금융은 "전 연령층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아이유의 이미지가 고객 곁에 함께하고 싶은 '우리' 브랜드 이미지와 시너지를 발휘해 광고 계약을 연장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아이유는 처음 선보인 캠페인부터 'I+YOU=우리'라는 콘셉트로 우리라는 브랜드와 연결성을 보여줬다. 모델과 브랜드 간의 높은 연결성은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져 2024년 3월 진행한 한국리서치 조사 결과 금융그룹사 모델 중 모델 적합도, 선호도 최고치 수준을 보여줬다.

특히 아이유는 우리은행 자산관리 브랜드 'Two Chairs'의 서비스를 받는 등 우리은행과 우리카드의 실제 고객이라는 점도 이번 연장 계약에 많은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2년간 '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라는 슬로건 아래 활발한 우리금융과 캠페인을 진행한 아이유는 지난해 열린 사회공헌 콘서트인 '우리 모모콘' 현장에서 임종룡 회장과 함께 시각 및 청각 장애 어린이 수술 지원사업을 발표하기도 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금융은 아이유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고객이 기대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왔다고 생각한다"라며 "올해도 활발한 활동을 함께하며 더 큰 시너지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 모델 연장 계약을 확정한 아이유는 올해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우리 곁엔 우리가 있다'를 공개하고 향후 캠페인에 나설 전망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