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21:43 (목)
조병규 우리은행장, 신사업 진두지휘
상태바
조병규 우리은행장, 신사업 진두지휘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5.1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신사업을 진두지휘한다. 

우리은행은 최근 조병규 은행장 직속으로 신사업추진위원회를 설립하고 신기술 기반 혁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추진위는 효율적이고 적시성 있는 의사결정으로 속도감 있는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는 신사업추진에 대한 조병규 은행장의 강한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조병규 은행장이 직접 의장을 맡고, 국내영업부문장과 기업투자금융부문장을 비롯해 디지털, IT, 리스크, HR, 경영기획 등 그룹장 5인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앞으로 신사업추진위원회는 △ 혁신적인 신사업 발굴과 실행을 위한 협의 △ 신사업 성과 심의 △ 성과 연동 보상 체계 등을 논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신사업추진을 위한 전사적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도전과 혁신문화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신사업 추진계획 및 진행현황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사업 추진의 전략적 유연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신기술 확보 및 신사업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SI) 프로세스 재정비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과 전략적 제휴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조병규 은행장은 “신사업추진위원회는 비금융업종과 전략적 제휴, 신기술 기반 혁신사업 등을 속도감 있고 과감하게 추진할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은행은 미래금융을 선도하기 위한 신사업을 지속 발굴해 새롭고, 더 나은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