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교원 빨간펜이 코딩 개념을 놀이처럼 습득할 수 있도록 ‘아이캔두 코딩’을 새롭게 정비해 선보인다.
교원 빨간펜은 "아이들이 부모 도움 없이 스스로 활동하며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전집 연계형 코딩 프로그램 ‘아이캔두 코딩’의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유아 입문 단계 추가 △모디 교구 개선 △영상 콘텐츠 강화를 중점으로 뒀다. 코딩 개념이 담긴 동화책을 읽고,자연스레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활동 놀이북 △동화책 78권 △만들기 별책3권 △앱 △코딩 교구로 구성된다.
먼저 코딩 학습에 대한 유아 대상층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기존 1~6단계에 '입문 단계'를 추가했다. 입문 단계는 코딩 입문 놀이북과 언플러그드 활동을 담았다.놀이처럼 즐겁게 코딩 학습이 가능해 코딩을 처음 접하는 유아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언플러그드 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램이 아닌 교구를 이용해 코딩 방식을 깨우치는 활동이다.
또한, 모디 교구의 사용성을 개선했다. 유아 연령층이 사용하기에 더 적합하도록 모디 교구의 크기를 기존 보다 키우고, 교구의 연결선이 매끄럽게 연결되도록 변경했다. 더불어 반사경의 반사 범위를 넓히고, 태블릿PC 기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호환 가능하도록 했다. 반사경은 동화책 내 코딩 마크와 코딩 퍼즐 교구를 스캔해 태블릿PC에 연결하는 거울이다.
뿐만 아니라 몰입감 상승을 위해 영상 콘텐츠를 리뉴얼 한 점도 특징이다. 재미 요소 강화를 위해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서사를 부여해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러닝 타임을 3~4분 내외로 단축했다.
교원 빨간펜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오는 10일 오전 10시 30분 교원 빨간펜 홈페이지에서 코딩 교육 강연을 실시간 진행한다. 이외에도 28일까지 ‘아이캔두 코딩’을 구매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민속놀이 코딩 키트 △보온·보냉 보틀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아이의 상상과 호기심을 실제로 구현하는 과정에 중점을 두고,유아 연령층이 사용하기 적합한 형태의 모디 교구 사용성 개선과 재미 요소를 강화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했다"며 "결과물이 아닌 과정을 중심으로 문제해결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아이캔두 코딩’과 함께 학습하며 코딩 학습의 즐거움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