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교원구몬이 시니어용 상품을 출시했다.
구몬학습은 3일 "5월부터 시니어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기계발할 수 있도록 기존 구몬 과목을 결합한 패키지 프로그램 ‘구몬 액티브라이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는 구몬 교재 및 방문 관리에 매거진을 더한 상품으로 시니어 인지 활동 및 교양 함양을 위해 자체 제작한 시니어 전용 매거진을 포함했다. 상품 구성은 △ 구몬 교재 △ 방문 관리(주 1회) △ 매거진(월 1회)이다. 학습 가능한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일본어, 중국어, 한자, 브레인 쏙쏙 등 총 7과목이다.
기존 구몬 커리큘럼과 동일하게 구몬 교재로 학습하며, 구몬 교사가 매주 방문해 학습 관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월별 제공되는 매거진 ‘원더풀 라이프’를 통해 풍성한 읽을거리와 인지활동지를 제공한다.
원더풀 라이프는 매달 새로운 카테고리 내 △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읽을거리 △ 두뇌 트레이닝을 통한 인지 활동 △ 읽을거리 내용을 되새길 수 있는 코너로 구성됐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습자의 정서 안정과 두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한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현재 구몬학습을 하고 있는 시니어 회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약 80%의 시니어 회원이 자기계발 및 두뇌 건강을 위해 학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억력 감퇴에 따른 두뇌 건강 우려와 나를 위해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패키지 프로그램을 꾸리게 됐다”며 “건강한 생활을 위해 소통과 배움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하므로 시니어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