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경북 상주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제약바이오 산업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25일 "상주고 과학중점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날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와 바이오 연구실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상주고 과학중점반 43인은 이번 견학을 통해 동아에스티 연구소 및 의약품 생산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신약 개발 과정과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였다.
특히, 학생들은 현직 연구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산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의약품 개발 및 생산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쏘시오그룹은 2021년부터 상주고와 협력해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학생들이 제약바이오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을 접하고, 이를 바탕으로 진로를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상주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자인 고(故) 강중희 동아제약 선대회장과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회장이 태어나고 자란 고향이다. 그룹 연수원도 상주시 은척면에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상주고 과학중점반 학생들의 과학적 견문 향상과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동아쏘시오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