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42 (월)
태양 2집 'RISE' K-POP 최초 빌보드 '전곡리뷰'
상태바
태양 2집 'RISE' K-POP 최초 빌보드 '전곡리뷰'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07.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가수 태양의 정규 2집 'RISE'가 빌보드로부터 한국 최초로 전곡 리뷰가 소개됐다.

빌보드는 지난 9일 태양의 'RISE'를 "빌보드 최초로 앨범 전 트랙을 리뷰한 KPOP 앨범"이라고 전하며 "'RISE'를 통해 태양은 능력을 인정받은 슈퍼스타가 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빌보드지는 태양이 '빌보드 200' 차트에서 K-POP 역사상 한국 솔로 가수로서 역대 최고 기록인 112위를 차지한 것을 언급했다. 또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는 9위에 자리매김한 것을 동시에 전했다.

▲ 빅뱅 멤버 태양의 새 앨범 'RISE'가 빌도드에 리뷰됐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제공]

태양은 빌보드와의 영상 인터뷰를 통해 'RISE' 의 첫 인트로부터 마지막 곡 'LOVE YOU TO DEATH'까지 트랙별로 곡 소개와 더불어 작업 과정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태양은 "이 곡을 시작으로 전체적 앨범을 만들게 됐다. 광활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며 타이틀곡 '눈, 코, 입'에 대해서 "가장 마지막에 나온 곡이고 이 곡 때문에 앨범이 발표됐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우연히 나온 곡이라 설렜던 기억이 난다"고 설명했다.

'새벽 한 시'에 대해서는 "굉장히 신나는 비트에 어깨가 들썩이는 템포의 곡이고 새벽 한 시가 되면 사랑하는 그녀가 떠오른다는 내용이다. 여러 가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태양은 '아름다워', '링가링가', '이게 아닌데', '버리고'를 비롯해 마지막 트랙 'LOVE YOU TO DEATH'까지 앨범 트랙 순서대로 곡을 소개했다.

태양은 ‘RISE’ 공개 이후 타이틀곡 '눈,코,입'으로 각종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주간, 월간차트 1위를 석권했다. 10일 오후 발표된 가온차트 6월 월간 디지털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태양은 11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할 예정이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