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6 09:51 (일)
스포츠산업 구인·구직의 장 '스포츠산업 잡페어' 개최
상태바
스포츠산업 구인·구직의 장 '스포츠산업 잡페어' 개최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4.11.2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재동 aT센터서 25일…스포츠기업 채용 설명회 및 창업 토크콘서트 등 열려

[스포츠Q 박상현 기자] 한국 스포츠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과 인재들의 구인·구직 한마당인 스포츠산업 잡페어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스포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잡페어 2014가 오는 2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벌어진다.

올해로 네번째를 맞는 스포츠산업 잡페어는 국내 유일의 스포츠산업 분야 채용박람회로 110여개 스포츠 관련 기업이 참여, 420개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하는 구인·구직의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스포츠산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스포츠산업 잡페어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인재를 찾을 수 있는 장이 되고 스포츠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구직자 역시 직장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여 기업의 상당수는 당일 현장면접을 통해 임원면접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잡페어에 참여하는 기업 가운데에는 다음 시즌 K리그 챌린지에 참가하는 서울 이랜드 축구단을 비롯해 GS스포츠단, kt 스포츠단, 넥센 히어로즈 프로야구단, 현대캐피탈 배구단 등 프로구단과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YMCA, SPOTV 등 각종 단체와 언론기관도 들어있다.

또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머니&스포츠' 공개 생방송과 공개 구인 이벤트인 '자기 PR 경연대회', 취업 원 포인트 레슨, 이미지 메이킹 쇼, 스포츠 기업 채용설명회, 스포츠창업 토크 콘서트 등도 열린다.

미래의 직업과 스포츠의 만남을 주제로 한 강의도 예정돼 있어 당장 일자리가 아닌 스포츠산업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해외취업소개 및 안내를 하는 아세안 해외 취업관과 스포츠산업 창업관, 취업 지원관 등도 설치돼 국내외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tankpark@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