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22:45 (금)
하나증권-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육성 MOU
상태바
하나증권-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육성 MOU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3.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증권이 충청권의 젊은 기업을 키우는데 힘을 보탠다. 

하나증권은 11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 지역의 우수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발굴하는 지역 창업 허브 역할을 한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왼쪽),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사진=하나증권 제공]

하나증권은 협약으로 대전 지역 스타트업을 조기 발굴하고 투자 지원한다. 특히 하나증권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VC투자와 엔젤투자를 연결하고 창업 초기부터 IPO까지 금융에 관한 통합 솔루션 제공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은 “글로벌 경기 약화로 투자 심리가 얼어 붙으면서 국내 스타트업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협업으로 대전 지역 내 과학기술 기반 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증권과 손 잡고 대전 지역 내 투자가치가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게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대전지역의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