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05 (월)
애플 창업자 위즈니악 참여 'DMZ2.0 음악과 대화' 18~20일 열려
상태바
애플 창업자 위즈니악 참여 'DMZ2.0 음악과 대화' 18~20일 열려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5.09.17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애플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이 참여하는 융복합 문화예술축제 'DMZ2.0 음악과 대화'가 18~20일 경기도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스티브 위즈니악은 고 스티브 잡스와 애플을 공동 창업한 미국의 컴퓨터 엔지니어다. 그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문화의전당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18일 '기술, 미래 그리고 인류' 포럼의 연설자로 나선다.

스티브 워즈니악은 스티브 잡스와 꿈을 실현해 간 스토리를 기본으로 지금 세대가 꿈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철학과 원칙을 이야기한다. 또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함께 꿈과 미래, 통일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을 던진다.

 

이어 19일 친환경기술 회사 CEO인 로렌스 캠벨 쿡이 '녹색한반도의 미래'를 이야기하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이 '평화교육과 동반성장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행사 마지막날인 20일에는 '뇌 과학과 문화로 보는 융합'을 내걸고, 미학자이자 평론가인 진중권과 물리학자 정재승이 문화와 예술, 그리고 브레인에 대해 토론한다. 같은 날 스터디모드 창업가인 블레인베스와 브랜드 마케터인 시게오 모리다이라와가 '청년, 꿈, 창업가 정신'을 주제로 강연한다.

'DMZ 2.0 평화음악회'도 마련된다. 세계적인 성악가 폴 포츠를 비롯해 재즈 보컬리스트 잉거마리, 가수 성시경, 록밴드 국카스텐, 어반자카파가 한 무대에 선다. 더불어 여성 지휘자 성시연이 이끄는 경기필하모닉과 피아니스트 조재혁이 함께하는 '평화 콘서트'가 19일 오후 7시부터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진행된다. 공연은 전석 무료다.

경기도문화의전당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테크놀로지, 창조, 평화 등을 화두로 21세기와 미래를 위한 지식을 논하는 자리"라며 "포럼과 음악이 함께하는 융복합 문화예술 축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