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25 (월)
'라디오스타' 출연하는 유재환 누구? "박명수 스튜디오 '재환씨'"
상태바
'라디오스타' 출연하는 유재환 누구? "박명수 스튜디오 '재환씨'"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5.09.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연나경 기자] 가수 유재환의 데뷔곡 '커피'가 발매된 가운데, 유재환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3일 오후 방송 예정인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무한도전에서 이름을 알린 '박명수의 남자' 유재환(활동명 UL)이 출연해 입담을 뽐낸다. 유재환은 진지한 라이브 무대 뿐만 아니라 특유의 말투와 박명수에게 아부했던 클라스로 라디오스타를 초토화시켰다고 알려져 기대를 모았다.

▲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박명수 스튜디오의 유재환(UL) [사진=MBC '라디오스타' 제공]

유재환은 가수이면서 작사가이자 작곡가로 작곡, 작사, 편곡 활동까지 함께 이어가고 있는 능력자다. 그는 2008년 8월 인하대 법학과 재학 중 학창시절 꿈을 이루기 위해 '재환 - 아픔을 몰랐죠 Single Album'으로 음악을 시작했다. 2014년 박명수와 김예림이 함께 했던 '명수네 떡볶이'의 작사와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올 해 내로 데뷔곡 발표가 예정됐다.

그가 처음으로 지명도를 올리게 된 계기는 '무한도전'을 통해서다. 그는 '무한도전 가요제' 당시 아이유 앞에서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며 아이유의 열혈 팬임을 인증해 주목받았고, 아이유와 박명수의 팀명인 '이유 갓 지(IU GOD G) 않은 이유'를 지어낸 뒤 박명수의 '레옹' 녹음과 연습을 도와 무한도전 가요제에 적잖은 공헌을 했다.

유재환은 또한 페이스북에 올라온 과거 사진이 유명해지면서 '긁지 않은 복권' 소리를 듣기도 했다. 그는 박명수가 진행하는 라디오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해 "24살 말까지만 해도 마른 체형이었지만 25살 초에 실연을 당하는 등 힘든 일을 겪고 살이 쪘다"고 설명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