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03 (월)
에이핑크 일본 정벌 나선다 '日 진출 공식발표'
상태바
에이핑크 일본 정벌 나선다 '日 진출 공식발표'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06.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걸그룹 에이핑크가 일본시장 진출을 공식 발표했다.

에이핑크 소속사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는 15일 "그동안 꾸준히 일본 진출 러브콜을 받아온 에이핑크가 마침내 일본시장 진출을 확정지었다"며 "올가을 공식 데뷔에 앞서 오는 8월 첫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이핑크는 공식 활동에 앞서 일본 팬클럽 출범을 결정했고 일본 데뷔곡은 에이핑크만의 매력을 살린 한국 노래를 일본어로 번역해 발매할 계획이다.

▲ 에이핑크가 일본 진출을 결정하며 한류아이돌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사진=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핑크는 오는 8월 4일 오후 일본 도쿄에 위치한 시나가와 스텔라볼에서 첫 번째 단독 쇼케이스를 갖는다. 데뷔 이래 일본 현지 팬들과 첫 만남을 갖는 에이핑크는 전매특허 매력인 청순 발랄한 매력으로 현지 언론과 음악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겠다는 목표다.

이날 일본 유명 매체인 산케이스포츠도 "한국을 석권! '순백의 요정들' APINK, 가을 일본 데뷔"란 제목으로 에이핑크의 일본 진출 소식을 보도했다.

산케이스포츠는 "에이핑크는 섹시 걸그룹이 석권하는 한국 음악계에서 청순파의 지위를 확립했다. 맑은 목소리와 청순한 분위기는 일본에서도 많은 팬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현재 에이핑크는 미니 4집 타이틀곡 '미스터 츄'로 국내 모든 음악프로그램 1위를 석권했다. 그뿐만 아니라 대만에서도 현지 프로모션없이 음반 판매량 집계차트  5music 주간차트 1위를 차지하며 정상급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