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13:40 (월)
[새앨범] 바이바이배드맨 미니앨범 '너의 파도' 발매 임박 타이틀곡 콜린 '록을 넘어선 세련된 사운드 방향성 제시'
상태바
[새앨범] 바이바이배드맨 미니앨범 '너의 파도' 발매 임박 타이틀곡 콜린 '록을 넘어선 세련된 사운드 방향성 제시'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4.2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모던록을 넘어 신시사이저 장르까지 섭렵 중인 밴드 바이바이배드맨이 새 미니앨범 '너의 파도'의 타이틀 곡 'COLIN'(콜린)뮤직비디오 티저를 지난 26일 공개했다.

바이바이배드맨이 공개한 뮤비 티저에는 4명의 멤버 정봉길(보컬), 구름(키보드), 이루리(베이스), 곽민혁(기타) 원형을 그리고 서로 교감하 듯 연주를 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타이틀곡 '콜린'의 일부 음원도 공개됐다. 최근 정통 모던록에서 신시사이저 사운드를 차용한 밴드의 최근 흐름이 담겨있다. 실제 일부 공개된 음원만 들어보면 '콜린'은 세련되면서도 팝적인 느낌이 살아있는 노래로 추정된다.

[사진=스포츠Q DB]

타이틀곡이 앨범 전체적인 분위기를 반영하는 것이 대부분인 만큼 '너의파도' 역시 콜린의 세련된 팝 사운드로 채워졌을 확률이 높아 보인다.

바이바이배드맨(Bye Bye Badman)의 새 미니앨범 '너의 파도'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서 이번달 새로이 론칭한 서브레이블 '피치스 레이블'에서 발매하는 첫번째 작품이다. '너의 파도'는 오는 29일 자정에 정식 발매된다.

◆바이바이배드맨 누구?

지난 2011년 미니앨범 'Bye Bye Badman'으로 정식 데뷔한 바이바이배드맨은 EBS 올해의 헬로루키 대상.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오아시스 노엘겔러거 오프닝 밴드.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록앤롤 슈퍼스타. 쌈지 페스티벌 숨은 고수. CJ 아지트 튠업 신인 아티스트. SXSW에 초청되는 등 화려한 실력을 갖춘 팝밴드로 인정받고 있다.

(바이바이배드맨의 더 많은 정보는 박영웅 기자의 스페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20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