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3:57 (화)
오리온 '참붕어빵', 10주년 맞아 호떡 품다
상태바
오리온 '참붕어빵', 10주년 맞아 호떡 품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5.2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오리온이 '참붕어빵' 출시 10주년을 맞아 길거리 인기 간식 호떡을 디저트로 탄생 시킨 ‘호떡 품은 참붕어빵’을 출시했다. 

오리온은 24일 "호떡 품은 참붕어빵은 쫀득한 참붕어빵 속에 시나몬, 흑당, 아몬드, 땅콩 등으로 만든 호떡소를 넣어 빵 부분 찰떡 맛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맛과 식감, 씹었을 때 오독오독한 질감 등 호떡 맛을 리얼하게 살렸으며, 은은한 시나몬 향과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쌉쌀한 맛도 일품이다. 전자레인지에 8초 정도 돌려 먹으면 사르르 흘러내리는 호떡소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며 "기존 참붕어빵 대비 찰떡 양을 약 3배 가량 늘려 더욱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오리온 제공]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시사철 즐기는 양산 과자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오리온은 "2011년 출시 당시 여름을 앞두고 5월에 내놓는 역발상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지난 10년 동안 오리온 대표 케이크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한·중 글로벌 누적 판매량 4억5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강조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참붕어빵 출시 10주년을 맞아 붕어빵에 이어 길거리 대표 간식인 호떡을 재해석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탄생 시켰다”며 “호떡 품은 참붕어빵은 붕어빵에 호떡 맛이 더해져 기존에 느껴본 적 없는 색다른 맛과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만큼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