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6:44 (수)
BBQ, 특수학교 학생과 치킨캠프 진행
상태바
BBQ, 특수학교 학생과 치킨캠프 진행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5.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BBQ가 기업의사회적책임(CSR) 일환으로 특수학교 학생들 대상 치킨캠프를 열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12일 "지난 11일 특수학교 중학생 35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킨캠프는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평소 접하기 힘든 색다른 직업 체험도 하는 BBQ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2004년 시작해 현재까지 약 5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지난해에는 경기도 이천교육청으로부터 평생교육시설지정 됐으며 교육부로부터 교육기구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이번 치킨캠프는 특수 교육 과정에 있는 장애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치킨 조리 활동을 통한 재미를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치킨캠프에 참여한 특수학교 학생들은 치킨대학의 강의장과 조리장 등 시설을 탐방하고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운 뒤 치킨을 직접 조리했다.

BBQ 관계자는 "이날 치킨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평소 먹어왔던 치킨을 자신의 힘으로 직접 조리해 완성했다는 성취감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학생들이 치킨캠프를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외식산업 분야를 체험하고, 훗날 직업인으로 자립할 때 다양한 선택지에서 꿈을 선택하고 펼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