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4 01:59 (일)
하나증권, '미술작품으로 조각투자하세요'
상태바
하나증권, '미술작품으로 조각투자하세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9.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증권이 조각투자 영토를 확장한다. 

하나증권은 12일 "미술품 콘텐츠 플랫폼인 이젤(easel)과 하나증권 본사에서 토큰증권(STO)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젤은 전세계 233개의 주요 미술관에서 3D스탠 가상 전시를 개최하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 모델을 활용해 미술작품을 매입, 중개, 컨설팅하는 플랫폼 회사다. 전세계 13개국의 해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미술품 관련 데이터 가공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 본부장(왼쪽부터), 조시 캠벨 이젤 CBO, 윤영준 이젤 대표이사. [사진=하나증권 제공]

 

하나증권은 향후 이젤과 함께 미술품 관련 STO 등 신사업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다양한 모델을 발굴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의 미술품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투자대상을 확대하고, 이젤이 보유한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원큐스탁에서 손님이 투자한 작품을 미술관처럼 꾸미고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미술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 본부장은 “하나증권은 금융과 예술의 결합을 추구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척하는 중”이라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STO 컨텐츠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젤은 지난해 11월부터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과 손을 잡고 미술과 관련된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들을 준비하고 있다. 메타수장고 개발 등 미술과 일상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