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5 17:54 (월)
위퍼블릭, ‘함께만드는세상’과 맞손
상태바
위퍼블릭, ‘함께만드는세상’과 맞손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10.1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위믹스 재단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손잡았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재단이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블록체인 기반 투명 후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함께만드는세상은 위믹스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합류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

함께만드는세상은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마이크로 파이낸스, 대안금융 등을 통해 취약한 사회 구조를 개선함으로써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이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위퍼블릭의 잔고 증명 프로토콜이 함께만드는세상의 특별 후원 사업 사회적 금융 시스템에 적용된다. 잔고 증명 프로토콜은 실제 계좌와 1:1로 연동된 ‘미러 토큰’을 발행한다.

미러 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후원금 운영 흐름과 후원금으로 실현한 사회적 가치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돕는다. 후원자들은 블록체인 상에 공개되는 토큰 입출금 시간과 실행 내용을 통해, 후원금 현황과 사용 내역 등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2024년에 시작한다. 이후 후원자가 직접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는 웹3 후원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위퍼블릭은 DAO(탈중앙화 자율조직)의 모든 활동을 투명하게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현재 정당, 종교 시설, 비영리단체(NPO) 등이 위퍼블릭에 참여해 투명 사회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