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2:18 (화)
BBQ 환경 정화 활동, 해양쓰레기 1.7톤 모았다
상태바
BBQ 환경 정화 활동, 해양쓰레기 1.7톤 모았다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1.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가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14일 "최근 반려해변인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해변에서 세 번째 환경 정화 활동을 마지막으로 올해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BBQ 본사 임직원은 인천 용유해변 일대에서 생활쓰레기, 산업폐기물, 어업 폐기물 등 300kg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지난 5월 첫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회에 걸쳐 BBQ가 용유해변에서 수거한 해양쓰레기는 총 1.7톤이다.

[사진=제너시스 BBQ그룹 제공]
[사진=제너시스 BBQ그룹 제공]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수거한 해양쓰레기는 14만톤에 달한다. 외국에서 떠내려온 쓰레기로 인해 국내 해안과 바다 생물들이 몸살을 앓는 등 해양쓰레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BBQ는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해양쓰레기 저감에 동참해 미래 세대에게 깨끗한 해변을 물려주기 위해 지난 5월 반려해변을 입양하고 정기적인 '비치코밍(해안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BBQ는 2025년까지 2년간 용유해변을 돌볼 예정이다.

반려해변 사업은 기업, 단체 등이 특정 해변을 지정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자는 취지로, 해양 쓰레기 절감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환경 정화 활동 프로그램이다.

BBQ 관계자는 "정화 활동뿐 아니라 반려해변을 알리기 위한 활동 및 해양 환경보호 인식 확대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내년에도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