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4 17:19 (월)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 개최... 협력사 동반성장 논의
상태바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 개최... 협력사 동반성장 논의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1.2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풀무원이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논의했다.

풀무원은 21일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2023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식품 50여 개 협력기업 대표 및 임직원, 이효율 풀무원 총괄CEO, 이우봉 풀무원 전략경영원장, 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 김경한 풀무원식품 전략구매실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효율 풀무원 총괄CEO. [사진=풀무원 제공]
이효율 풀무원 총괄CEO.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풀무원의 사업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 의지를 다지기 위해 준비한 간담회이다. 지난 2007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한 뒤 작년부터 재개했다. 

이번 행사는 ‘The Partner!, 파트너로 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풀무원과 협력기업이 함께 힘을 합쳐 함께 한국을 넘어 글로벌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풀무원은 올해도 어렵고 힘든 상황이었지만, 새 미션인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아래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한 미래지향적인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디지털전환(DX)과 혁신 성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으며, ‘사회공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진정성 있게 실천하여 ESG 대표 기업의 위상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내년 창사 40주년 대전환기를 맞는 풀무원이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바른먹거리 NO.1 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변함없는 협력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풀무원은 협력기업과의 성장 계획을 발표했다. 풀무원식품은 내년도 'No.1 Sustainable Foods 식품기업' 목표로 ▲지속가능식품 시장의 압도적 경쟁 우위 ▲FRM(Fresh Ready Meal) 사업 확장 및 고도화 ▲글로벌 사업 확장 기반 마련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협력기업과 함께 성장 발전해 오고 있다. 지난 3월, 12개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위한 협의체 ‘원더풀 협의회’를 발족하고 ‘원더풀 협의회’ 운영을 통해 우수 협력기업과 직접 양방향 소통하며, 상호 이해 증진에 기반한 파트너십을 강화해 보다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원더풀 협의회는 우수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한 협의체다. ‘원더풀(ONE, THE PULmuone Partners)’에는 풀무원과 협력기업들이 ‘하나(ONE)’가 되어 최고가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풀무원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금융지원, 기술지원, 교육·훈련, 복리후생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협력기업들이 ESG 경영 환경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ESG 경영진단뿐 아니라 컨설팅,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