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00:15 (수)
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사 맞손... 신제품 5종 출시
상태바
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사 맞손... 신제품 5종 출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11.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제일제당이 신세계와 공동 기획 제품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은 21일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공동으로 기획한 ‘폭신 왕만두(고기·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등의 혁신 제품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신세계 유통 3사를 통해 선론칭한 경우는 있었으나,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양사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폭신 왕만두(고기·김치)’는 반죽을 발효해 겉은 부드럽고 폭신하면서도 속은 쫄깃한 식감으로 전통시장 맛집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특히, 만두소에 들어가는 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찜기에 찔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약 1분 30초 정도 조리하면 완성된다.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인 스팸과 고메 디트로이트 피자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저온 숙성 및 고온 발효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사각 도우에 치즈와 스팸 토핑을 얹어 바삭함과 감칠맛을 더했다.

‘스팸 튀김’은 SNS 등에서 인기있는 레시피에 CJ제일제당만의 노하우를 적용해 만든 제품으로, 스팸과 튀김 옷을 황금 비율로 배합했다. 특히 튀김 옷에 쌀가루를 입혀 바삭함을 더했다. 에어프라이어로 7분(10개 기준)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안주와 야식은 물론, 카레나 볶음밥 토핑으로도 즐길 수 있다.

밀키트 제품인 ‘쭈곱새(쭈꾸미곱창새우전골)’는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맛은 물론 마지막 잡내까지 잡았다. 진한 사골육수에 신선한 해산물, 쫄깃한 곱창을 풍부하게 넣고, 최고의 품질 유지를 위해 급속 냉동한 야채를 별도로 제공해 집에서도 외식 전문점의 맛 품질을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공동 기획 제품 5종 외에도 플랜테이블 국물요리2종(육개장·미역국),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 첫 선을 보였다. 이 제품들은 2개월 간 선론칭 판매된다.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및 선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지난 8월 선출시했던 제품들도 판매 호조를 이루고 있다.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 전략 제품 중 하나인 ‘비비고 붕어빵’은 선론칭 2개월 간 누적 판매량 25만개를 달성했으며, ‘비비고 납작교자’ 역시 같은 기간 누적 판매량 14만개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과 유통 분야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공동 개발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