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8 12:38 (화)
하나은행-hy, 프레시 매니저 금융서비스 MOU
상태바
하나은행-hy, 프레시 매니저 금융서비스 MOU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3.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은행과 hy(구 한국야쿠르트)가 손을 잡았다.

양측은 지난 2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hy 프레시 매니저를 위한 행복동행 금융 지원을 약속했다. 

hy는 '국민 발효유'로 불리는 야쿠르트를 비롯한 각종 유제품과 신선간편식 등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hy 제품을 전달·판매하는 1만여명의 프레시 매니저’ 기반으로 전국 단위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변경구 hy 대표이사(왼쪽)와 이승열 하나은행장.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hy와의 협약을 통해 프레시 매니저들이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프레시 매니저를 대상으로 긴급 생활안정자금에 대한 금융지원 실시 ▲ 은행 방문이 필요 없는 전용 온라인 플랫폼 ‘마이 브랜치’ 개설 ▲ 프레시 매니저 영업지원 등 프레시 매니저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하나은행과 hy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레시 매니저 대상 긴급 생활안정자금대출의 경우 하나은행이 기본 우대금리 0.5%p를 적용해 대출금리 부담을 낮추고, hy는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프레시 매니저들은 자녀 학자금, 병원비 등 긴급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할 경우 보다 낮은 금리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1만명이 넘는 프레시 매니저 분들을 대상으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손님과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