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23:57 (화)
[다양성영화관] SF 애니 '화산고래' 시체스영화제 초청
상태바
[다양성영화관] SF 애니 '화산고래' 시체스영화제 초청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5.09.08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SF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화산고래'(감독 박혜미)가 제48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 낭보를 전했다.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영화제로 SF, 공포, 스릴러, 애니메이션 등 판타스틱 장르에 초점을 맞춘다. 브뤼셀 국제판타스틱 영화제, 포르투갈의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판타스틱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 '화산고래'는 2070년 황폐한 도시를 배경으로 고래와 대화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하진과 해적단이 전설의 동물 ‘화산고래’를 찾아 떠나는 내용을 담았다. 대지진과 화산 폭발로 인류 전체가 위기를 맞이한 미래의 황폐한 도시와 화산고래라는 전설의 존재를 탄생시킨 새로운 세계관을 통해 관객의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특히 고래와 대화할 수 있는 하진과 그녀를 둘러싼 일행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본연의 모습을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마침내 전설의 존재를 마주한 순간 하진이 만나게 되는 인간 심연의 광기가 예고되며 기대감을 고조한다.

'화산고래'는 오는 10일 개막하는 'KAFA FILMS 2015: 나쁜 영화들'에서 관객에게 선보인다. '화산고래'를 비롯해 국내 독립영화 화제작인 '창백한 얼굴들' '선지자의 밤' '소셜포비아'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가 CGV압구정(9월10~30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CGV서면, 인디플러스(9월24~30일)에서 상영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