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성수서 '나이트로 하우스' 팝업 오픈
상태바
푸마, 성수서 '나이트로 하우스' 팝업 오픈
  • 신희재 기자
  • 승인 2025.03.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신희재 기자] 푸마가 '팝업의 성지'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서울레이스까지 러닝 연계 이벤트에 나설 계획이다.

푸마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무신사 스퀘어 성수4에서 '나이트로 하우스'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나이트로 하우스 팝업 스토어는 푸마가 그간 축적해 온 러닝 헤리티지와 브랜드 핵심 테크놀로지 '나이트로'를 소개하는 행사다. 푸마는 창립 이래 77년간 쌓아온 러닝을 향한 진정성과 기술력을 방문객들이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진=푸마 제공]

실내외 공간을 모두 갖춘 나이트로 하우스 팝업스토어는 입구부터 플로어를 트랙 형태로 연결되도록 디자인했다. 고객들이 트랙을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팝업 이곳저곳을 모두 둘러볼 수 있도록 꾸몄다.

실내로 입장하면 다양한 협업 컬렉션을 비롯한 러닝 컬렉션 전시존을 만나게 된다. 특히 팝업 오픈과 함께 새롭게 론칭한 세이스카이 컬렉션뿐만 아니라 최근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러닝+피트니스' 형태의 대회 하이록스 컬렉션이 눈길을 끈다.

푸마의 질소 주입 기술로 탄생한 '나이트로 폼'부터 러닝화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나이트로 테이블'도 자리한다. 또 푸마 대표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3(디나 3)'를 시착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과 직접 뛰면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트레드밀도 준비된다. 한켠에선 발의 정확한 모양을 측정, 적합한 러닝화 사이즈를 추천받을 수 있는 풋스캐너 체험존을 운영한다.

[사진=푸마 제공]

푸마는 방문객들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세이프팩, 풋웨어 구매 고객에게 DIY(손수제작) 티셔츠를 지급한다. 방문을 인증하면 럭키박스에 참여해 경품도 획득할 수 있다. 또 2022년 이후 발매된 타 브랜드의 카본화 타입 러닝화를 반납하면, 푸마 나이트로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도 평일 한정으로 운영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아울러 다양한 러닝 프로그램이 준비돼 러너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푸마 '디나 3' 제품을 직접 신고 성수동 일대 로드 러닝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모집을 통한 러닝 클래스와 토크쇼도 이어진다. 클래스 강사로 홍범석 푸마 퍼포먼스 앰배서더와 현역 육상선수인 이현정이 참여하고, 토크쇼 연사로는 유재욱 재활의학과의원 원장과 유튜브 '마라닉TV'의 올레 등이 나선다.

23일에는 마라톤 대회를 완주한 '피니셔'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가동된다. 3월 중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메달을 수령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기록 마킹 티셔츠 등 굿즈와 맥주 증정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푸마가 후원하는 서울 대표 하프 마라톤 '서울레이스(서울달리기)' 참가권, 나이트로 러닝화 등이 주어진다.

[사진=푸마 제공]

이나영 푸마코리아 대표이사는 "푸마는 러닝에서 오랜 전통과 깊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며 "스포츠 브랜드의 진정한 가치는 현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때 완성된다고 믿는다. 푸마는 지난 77년간 변함없는 진정성으로 러너들과 소통하며 끊임없이 혁신을 이뤄왔다. 팝업을 통해 많은 분께서 푸마의 러닝 테크놀로지와 진정성을 몸소 확인하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푸마는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10월 예정된 서울레이스까지 러닝 연계 이벤트를 개최, 러너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교감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반영하듯 팝업 스토어 공식 오픈 하루 전날인 14일 진행된 미디어 세션에는 코너 카신 푸마 글로벌 러닝 풋웨어 프로덕트 매니저가 직접 참석, 나이트로 개발 비하인드와 글로벌 관점에서 바라보는 한국 러닝 시장의 잠재력 등을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