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교양]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국악인 오정해, '부모가 뭐길래' 코너서 아이 인성·자립심 길러주는 방법 전한다
상태바
[교양]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국악인 오정해, '부모가 뭐길래' 코너서 아이 인성·자립심 길러주는 방법 전한다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6.06.21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에 국악인 오정해가 출연해 자녀의 인성을 올바르게 교육하고 자립심을 키워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전한다.

오는 22일 오후 5시에 방송되는 EBS 라디오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연출 이미숙 신승주·작가 황순명 이은영)의 수요일 코너 ‘공감토크 부모가 뭐길래’에서는 임권택 감독의 ‘서편제’에 소리꾼 송화 역으로 출연했던 영화배우 겸 국악인 오정해가 출연한다. 

▲ EBS 라디오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에 오정해가 출연한다. [사진 = EBS 라디오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제공]

이날 방송에서는 국악인 오정해와 함께 일상 속에서 자녀의 인성을 다듬어주고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얘기를 나눠본다.

평소 자녀 교육의 기본은 올바른 인성 교육에서 출발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는 오정해는 항상 아이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해 노력한다. 오정해의 아들은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스스로 준비물을 챙기고 숙제하는 버릇을 들인 덕분에 또래에 비해 자립심이 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전한다.

오정해는 판소리 명창 김소희의 직계 제자로 지난 1992년 ‘미스 춘향 선발 대회’에서 진으로 선발되면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국악인, 영화인, 교수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한 아이의 엄마로서도 분주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오정해가 출연하는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은 EBS FM(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