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모닝와이드' 의료·자동차 관련 비용 소식 소개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은?"
상태바
'모닝와이드' 의료·자동차 관련 비용 소식 소개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은?"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6.07.01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모닝와이드' 친절한 경제 뉴스 코너에서 의료와 자동차에 관련해 정책이 바뀌는 것을 소개했다.

1일 오전 방송된 SBS '모닝와이드'에서는 7월1일부로 바뀐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소식에 따르면, 본래 70세부터 지원됐던 임플란트·틀니 비용 지원이 65세로 떨어지고, 임플란트와 틀니 비용을 반값에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임산부의 제왕절개 비용 역시 기존보다 40만원 저렴하게 가능하다. 아이를 낳기 힘든 지역에서 아이를 낳게 될 경우, 정부에서의 20만원 지원 역시 받을 수 있다.

▲ '모닝와이드' [사진=SBS '모닝와이드' 방송 화면 캡처]

자동차와 관련한 정책 역시 바뀌었다. 사고 시, 범퍼 교체를 보험자의 보험을 통해 교체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살짝 긁힌 경우에는 보험으로 바꾸는 것이 어렵게 됐다.

교체나 복원 수리가 불가능한 대신, 깨졌을 경우만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즉, 외형적으로 변화가 있고 데미지를 입었을 경우에만 해당한다.

7월1일을 기점으로 바뀐 정부 정책들은 방송을 보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추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