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1 01:04 (토)
한국전력 신영철 감독에게 3라운드 전승의 의미는?
상태바
한국전력 신영철 감독에게 3라운드 전승의 의미는?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6.12.27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선수들 간의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것이다. 자신감이 생길 거라 본다.”

리그 강호들을 연거푸 무너뜨리더니 어느덧 라운드 전승을 눈앞에 뒀다. 신영철 감독의 수원 한국전력이 3라운드 전승에 단 1승만을 남겨두고 있다. 27일 서울 우리카드와 홈경기를 이기면 3라운드를 모두 승리로 장식할 수 있다.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신영철 감독은 라운드 전승의 의미를 피력했다. 선수단이 상승세를 이어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 신영철 감독이 우리카드와 경기를 앞두고 3라운드 전승의 의미를 피력했다. [사진=스포츠Q DB]

신 감독은 “선수들 간의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것이다. 자신감이 생길 거라고 본다”며 “4라운드 일정이 힘들다. 전승함으로써 심리적으로 단단해질 것이다”라고 라운드 전승이 선수단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봤다.

지난 시즌 봄 배구에 실패한 한국전력은 올 시즌 3라운드 5전 전승을 거두는 등 순항하고 있다. 외국인 선수 바로티의 기세가 좋고 ‘토종 에이스’ 전광인도 몸이 안 좋은 상황에서 선전하고 있다. 서재덕의 가세도 반갑다.

신영철 감독은 “라운드 전승을 거두면 구단으로부터 보너스를 받는데, 만약 오늘 경기를 이기지 못한다면 그건 실력”이라면서 선수들이 승리와 함께 부수입도 챙기길 바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