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5:57 (화)
[새앨범] 블랙스톤즈 정규1집 '김창완' 발매 임박 산울림 김창훈 멜로디-유병열 연주 뭉쳐진 기대작
상태바
[새앨범] 블랙스톤즈 정규1집 '김창완' 발매 임박 산울림 김창훈 멜로디-유병열 연주 뭉쳐진 기대작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10.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한국형 정통 록 밴드를 지향하는 '김창훈과 블랙스톤즈'가 드디어 정규 1집 앨범을 발매한다.

김창훈과 블랙스톤즈는 오는 31일 정오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김창완'의 전곡 음원을 내놓을 예정이다.

'전설의 밴드' 산울림의 멤버 김창훈이 꾸린 새 밴드 김창훈과 블랙스톤즈는 지난 6월 김창훈의 음악을 재조명한 0집 '황무지'를 발매하고 방송과 공연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사진=스포츠Q DB]

 

김창훈과 블랙스톤즈는 신곡만으로 구성된 첫 번째 정규 앨범인 '김창완' 발매와 함께 단독 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새 앨범 '김창완'은 김창훈이 전 곡을 작사, 작곡하고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 유병열이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은 작품이다.

김창훈의 독보적 멜로디 감각과 스토리텔링, 유병열의 고품격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올 하반기 밴드신에서 돌풍을 일으킬 앨범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김창완'은 김창훈의 친형이자 산울림의 첫째 김창완에 관한 곡이다. 동생의 시선으로 바라본 인간 김창완의 모습을 경쾌한 로큰롤사운드로 표현해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여성 보컬 트리오 바버렛츠와 함께한 복고풍 '러브신드롬'과 국악과 록을 매치한 대형 편성으로 화합을 노래한 '첫사랑 광주야'를 포함, '숨', '묵묵부답', '백일몽' 등 11곡의 신곡이 수록됐다.

이번 정규 1집은 한국형 정통 록 밴드의 본보기가 되겠다는 포부를 이루기 위해 결성된 블랙스톤즈의 정신을 담은 작품이다. 과연 이번 첫 정규 앨범이 어떤 성과를 만들어 낼지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더 많은 인디신, 가요계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 '가요포커스', '가요초점'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