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영화감독 이지호, 과거 연출했던 작품? 독특한 시각 돋보였다
상태바
영화감독 이지호, 과거 연출했던 작품? 독특한 시각 돋보였다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10.2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영화감독 이지호가 주목 받고 있다. 영화감독 이지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그가 연출한 것으로 알려진 영화 '동화'와 '내가 숨쉬는 공기'에 대한 관심도 더해지고 있다.

영화감독 이지호는 지난 1999년 영화 '동화'를 발표하며 주목 받았다. 이지호 감독의 영화 '동화'는 제4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 상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영화감독 이지호, 배우 김민 부부 [사진= 김민 인스타그램]

 

영화 '동화'는 블라디미르 나브코프의 원작을 각색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사내와 악마의 계약 이후 일어나는 일들을 담아낸 이지호 감독의 영화 '동화'는 독특한 연출로 호평받았다.

이후 이지호 감독은 영화 2007년 '내가 숨쉬는 공기'를 연출했다. 이 영화에는 포레스트 휘태커, 케빈 베이컨, 브렌든 프레이저, 앤디 가르시아, 줄리 델피, 클락 그레그, 에밀 허쉬, 에반 파크, 테일러 니콜스 등의 배우들이 출연했다.

이 영화는 각 배우들이 행복, 사랑, 기쁨, 슬픔 등 사람의 감정을 그려낸다. 특히 4가지 스토리가 모여 하나의 결론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현재 이지호 감독은 영화를 만들지 않고 다른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6년 배우 김민과 결혼한 이지호 감독은 슬하에 1녀를 두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