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9:33 (금)
[TV풍향계] 'PD수첩' 박봄 마약밀반입 사건 언급하며 주목 받았지만… 시청률은 '2%대로 하락'
상태바
[TV풍향계] 'PD수첩' 박봄 마약밀반입 사건 언급하며 주목 받았지만… 시청률은 '2%대로 하락'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4.25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PD수첩'이 다시 한 번 검찰 개혁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특히 정치 검사를 집중 조명하며 그룹 2NE1 출신의 박봄 마약반입사건을 재조명했지만 시청률은 대폭 하락했다.

25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MBC 'PD수첩'은 2.8%(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보다 1.9%P 하락한 수치다.

지난 1990년 방송을 시작한 'PD수첩'은 MBC를 대표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정치 사회 이슈들을 심층 취재해 공개하는 'PD수첩'은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아왔다.

 

MBC 'PD수첩' [사진= MBC 'PD수첩' 화면 캡처]

 

'PD수첩'은 지난해 MBC 총파업 등으로 인해 방송을 결방하기도 했다. 약 5개월 만인 12월부터 정상 방송을 시작한 'PD수첩'은 'MBC 몰락, 7년의 기록', '방송장악 10년 KBS를 지키러 왔습니다?'를 연속으로 방송하며 주목 받았다.

최근 'PD수첩'은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롯한 그 일가, MB 형제와 포스코, 김기덕 조재현의 성추행 논란, 미투 운동 이후, 남북정상회담 특집 등을 준비하며 다시 한 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2부작 '검찰개혁'의 첫 번째 특집에서는 성접대 동영상 사건을 전면에 내세우며 4%대로 시청률이 대폭 상승하기도 했다.

그러나 'PD수첩'의 시청률이 '검찰개혁' 두 번째 특집에서 다시 2%대로 하락하게 됐다. 그동안 2~3%대를 유지해 왔던 'PD수첩'이 다시 한 번 4~5%대의 시청률을 기록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추이에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Tag
#PD수첩 #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