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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현장] 6만 관중, 미세먼지-아시안컵 '후유증' 없는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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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현장] 6만 관중, 미세먼지-아시안컵 '후유증' 없는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3.26 20: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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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월드컵경기장=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한국과 콜롬비아의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경기가 열리는 서울 상암월드컵경지강의 열기는 여전했다.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 승리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 이후 형성된 대표팀을 향한 축구열은 올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 탈락에도 식지 않았다.

26일 오후 8시 한국-콜롬비아 축구 국가대표 친선경기가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의 6만6700여석 중 미디어, 사석, 초청석 등을 제외하고 예매 가능한 티켓 5만8000장이 모두 판매된 데 이어 이날 오후 2시부터 북측 매표소에서 2, 3등석 1000여장만 구매가 가능했는데 순식간에 팔려나갔다.

 

[▲ 서울월드컵경기장=스포츠Q 김의겸 기자] 26일 콜롬비아와 축구 대표팀 평가전 시작 2시간 여를 앞두고 많은 관중들이 서둘러 경기장으로 발걸음을 향하고 있다.

 

킥오프 6시간 전부터 입장권과 대한축구협회(KFA) 공식 머천다이징(MD) 샵을 이용하려는 축구팬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다. 경기 시작 1~2시간 전 서울 지하철 6호선 상암월드컵경기장역 출구에서 경기장으로 오르는 에스컬레이터는 물론 스타디움 입구는 장사진을 이뤘다.

특히 지난해 월드컵-아시안게임 이후 파울루 벤투 감독이 부임한 이래 홈 5경기가 모두 매진됐던 데는 10~20대 젊은 여성 팬들이 많이 유입된 효과가 컸다. 한 축구팬은 “지난해 수원에서 열린 칠레전 때도 느꼈지만 이승우 덕분인지 10대 팬들이 많았는데 오늘도 장난 아니다”라며 놀라워했다.

미세먼지를 뚫고 경기장으로 발걸음을 옮긴 까닭을 묻자 줄 서있는 팬들을 가르키며 “저 줄이 답이 되지 않을까 싶다”며 다른 팬들도 나와 같은 마음이라는 듯 웃었다.

한 여성팬 무리는 “A매치를 처음 왔는데 이 정도로 활동적이고 에너지가 넘칠지 몰랐다”며 “작년부터 손흥민을 좋아하게 됐고, 이강인에도 관심이 있어 찾아왔다”고 밝혔다.

콜롬비아 유니폼을 입은 원정 팬들도 눈에 띄었다. 많은 국내 축구팬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요청하는 등 장외 인기스타로 떠올랐다. 

 

[▲ 서울월드컵경기장=스포츠Q 주현희 기자] 경기장을 가득 찾은 관중들.

 

경기장 안으로 입장하는 줄은 상암월드컵경기장역 2번 출구 바로 앞까지 이어졌다. 입구부터 많은 팬들이 응원용품상들로부터 응원용품과 태극기, 머플러 등을 구매하고 치킨과 맥주, 김밥 등 먹을거리를 구매하려는 인파들로 가득 찼다.

MD샵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이 혼란한 가운데 사방으로 줄을 서다보니 판매처와 팬들 사이에 몇 차례 실랑이가 일기도 했다. 특히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공식 유니폼에 선수들의 이름과 등번호를 프린팅하는 부스에선 많은 팬들이 인내의 시간을 견디고 있었다.

프로축구(K리그) 클럽들의 유니폼을 입고 A매치를 관전하러 온 이들도 많았다. K리그 팬 인증 이벤트 역시 팬들의 발길은 끊기지 않았다.

올해 유독 심하게 횡포를 부리고 있는 미세먼지를 뚫고 K리그가 예년과 다른 흥행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국 축구의 근간인 K리그와 대표팀 양면으로 모두 봄이 찾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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