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00:09 (수)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50만 고객과 함께 만들었어요"
상태바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50만 고객과 함께 만들었어요"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6.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주식회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음료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판매할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지난 5월 약 2주간 진행한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통해 탄생한 음료다. 고객 약 50만 명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2~3개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해 완성됐다. 

스타벅스는 29일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부드러운 커피와 밀크 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맛에 초콜릿 칩 쿠키가 콕콕 씹히는 재미를 더한 음료다. 1단계 커피, 2단계 우유, 3단계 밀크 티, 4단계 바닐라, 5단계 밀크 폼, 6단계 쿠키 토핑, 7단계 카라멜 드리즐 등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개발된 최초의 음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바밀카쿠'란 음료 재료인 바닐라, 밀크 티, 카라멜, 쿠키 첫 글자를 딴 단어다. 이 역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재료의 조화와 일정한 맛을 고려해 톨 사이즈 단일 사이즈로만 운영되며,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는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를 기념해 29일부터 7월 3일까지 5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주문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 증정한다. 아울러 음료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고객에게 감사 의미를 담아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 1~7단계 혹은 네이밍 공모에 1회 이상 참여했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구매 시 계정당 별 3개를 증정한다. 

장석현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팀장은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직접 개발한 단 하나뿐인 의미 있는 프라푸치노가 탄생했다”며 “바밀카쿠 프라푸치노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