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9 19:29 (일)
'SBS 스페셜' 블루존의 비밀, 세계 5대 '블루존'은? 그리스 이카리아·일본 오키나와 '장수 비결'
상태바
'SBS 스페셜' 블루존의 비밀, 세계 5대 '블루존'은? 그리스 이카리아·일본 오키나와 '장수 비결'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7.22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SBS 스페셜'에서 세계 대표 '장수 마을'인 '블루존'에 대해 다뤘다. 세계 5대 블루존은 그리스 이카리아를 비롯해 일본 오키나와, 이탈리아 사르데냐, 미국 로마린다, 코스타리카 니코야가 있다.

22일 방송된 'SBS 스페셜 블루존의 비밀' 1부에서는 그리스의 섬 이카리아의 장수 비법을 탐구했다. 블루존이란 대표적인 장수 마을을 뜻한다. 이카리아 섬에 정착한 이들은 "생활 습관이 바뀌고 먹는 음식이 바뀌었다"며 장수 이유를 밝혔다.

 

[사진 = 'SBS 스페셜 블루존의 비밀' 방송화면 캡처]

 

'SBS 스페셜'에서는 이카리아에서 실제 삶의 방식을 바꾼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78세의 바실라로스는 하루 8시간을 산에서 보내며 약초를 캔다. 그는 "높은 곳에 오르면 잡념을 잊게 된다"며 자신의 장수 비결에 대해 말했다.

'SBS 스페셜'의 이카리아 섬 사람들이 밝힌 '장수 비결'은 잡념이 없을 것, 스트레스가 없을 것이다. 이카리아 섬 주민들은 자연에 가까운 곳에서 노동을 하며 도시와 떨어진 삶을 지낸다.

이날 'SBS 스페셜'에서 바실라로스의 뷘은 렌틸 콩을 이용한 스프를 공개했다. 렌틸콩은 이미 지중해식 건강 식단으로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바실라로스는 소식하는 것은 물론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자신만의 '건강비결'을 밝혔다. 바실라로스 외에도 이카리아 사람들은 대부분의 거리는 걸어다니는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 이카리아 섬은 '죽음을 잊는 섬'으로 유명하다. 자연 친화적인 '블루 존'에서의 건강한 삶에 시청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